회원가입
또는
제 1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피엠씨프러덕션(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웹사이트 THE NANTA(http://www.nanta.co.kr)을 통해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이하 “회원”)가 THE NANTA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의 가입 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고객(회원) : “회사”에 개인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이 약관에 따라 “회사”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를 부여 받은 “회원”을 말합니다.
  • 2) 이용계약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3)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4) 비밀번호(PW)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이용고객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스스로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5)서비스 상품 : THE NANTA에서 구매할 수 있는 상품 또는 서비스(이하 “상품 등”이라 함)를 말합니다.
  • 6) 적립금(포인트) : “회사”가 “회원”의 THE NANTA 가입,구매 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하는 것으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사이버 화폐를 말합니다.
  • 7) 해지 :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팩스번호, 고객센터 전자우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정보 등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5) 제3항에 따라 전 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이하 “서비스 별 안내”라 합니다)와 함께 적용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의 취지 에 따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1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 표시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3) 이용계약은 관련 법령에 의거 만 14세 이상인 자에 한함
제 2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실명확인절차를 실시할 경우에 회원의 실명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2)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기입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3) 이미 가입된 회원의 전자우편주소 등의 정보가 동일한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이전에 동일∙유사한 아이디 또는 다른 아이디를 통하여 부정한 사용을 한 이력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 6)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7) 기타 이 약관에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2)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3 조 (회원 아이디 부여 및 관리)
(1)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 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9) 회사의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링크된 사이트 및 상품 등을 제공하는 제3자의 개인정보 취급과 관련하여서는 해당 사이트 및 제3자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할 책임이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10)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1)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 2) 회원이 법령을 위반하는 등의 부정행위를 확인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 3) 제휴업체에 거래 및 서비스 사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구매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4) 구매가 성사된 때에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와 구매가 종료된 이후에도 반품, 교환,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5)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제 3 장 결제에 관한 규정
제 1 조 (대금결제와 사용 가능한 결제 수단)
(1) 회원이 티켓 및 상품을 구입할 때 사용할 수 있는 결제 수단에는 신용카드, 가상계좌, 간편결제, 기타 회사에서 허용한 타 결제 방법의 사용이 있으며 결제 수단은 상황 및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 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 또는 환불 보류 등을 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제휴업체와 회사가 합의로 정한 상품금액, 상품에 적용된 판매가 할인액,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이를 구매하는 상품의 실구매액이라 함)이며 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 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의 대금 지급에 법적, 기술적 문제가 발생하거나 회사가 예견하지 못한 장애(은행 통신망 장애 등)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결제 수단의 변경을 요청하거나 잠정 결제보류 내지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적립금)
(1) 회사는 회원의 THE NANTA 가입, 구매활동, 이벤트 참여 등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한 적립금(이하 “포인트”라 합니다)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포인트를 사이트에서 상품 등의 구매 시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포인트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기한 및 제한에 대한 사항을 웹 화면에 별도로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3) 포인트는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승인하지 않은 방법 또는 허위 정보 제공, 본 약관에 위배되는 등의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획득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포인트의 사용을 제한 또는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수할 수 있으며, 포인트를 사용한 구매신청을 취소하거나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 탈퇴 시 전환/적립된 포인트 중 미사용한 포인트는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더라도 소멸된 포인트는 복구되지 아니합니다.
제 4 장 상품 구매에 관한 규정
제 1 조 (상품 구매)
(1)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 등의 상세 내용을 SMS 또는 전자 우편을 통해 발송합니다.
(2) 상품 등의 전송 작업은 공휴일과 회사가 쉬는 날 및 처리 과정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사이트 내 해당되는 콘텐츠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제 2 조 (지역상품 서비스)
(1) 회사가 취급하는 상품 등 중 회원이 구매 후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역상품 서비스의 경우 구매 회원은 서비스 상품의 개별판매 조건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지역상품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유효기간 내에 지역상품 서비스를 사용하지 못한 경우 환불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사이트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사용정보 등)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만 지역상품 서비스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지역상품 서비스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으며, 회원이 이를 위반하여 회사의 제휴업체 또는 제휴업체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는 등의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에 회사에게 이의를 제기하지 못합니다.
(3) 회원의 지역상품 서비스 구매처리가 완료되었음을 안내하는 등 특정 서비스 이용권의 매매를 증명하기 위하여 발송된 SMS, 전자우편 등을 소지하는 것만으로는 본 조 제1항의 본인 확인절차를 갈음할 수 없습니다.
제 3 조 (구매취소,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개별 상품 등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4)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 환불 수수료를 재승인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하여야 합니다.
(5) 가상계좌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익일 23 시 59 분 59 초까지 상품 등의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때에는 회사는 회원의 상품 등을 구매 취소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가상계좌 대금 송금 기간 연장이나 구매 취소 처리의 복구를 회사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민법 상 미성년자의 법률행위 취소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는 등 본 약관에서 금지하는 부정한 방법으로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상품 구매를 취소처리 하거나 상품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충분한 소명 자료를 제출할 때까지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5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등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주소,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 신청 또는 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
  • 2) 타인의 정보를 도용
  • 3)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8)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6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 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웹을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2)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 에 공지합니다.
(4) 회사는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예고되지 않은 시스템장애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중단 등의 경우에도 통지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2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고, 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 8) 정당한 사유 없이 당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 9)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원 탈퇴 이후 회원이 작성하였던 게시물 및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으며, 회원 탈퇴로 인하여 회원 정보가 삭제되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어 게시물 편집 및 삭제가 원천적으로 불가합니다.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를 원할 경우에는 회원 탈퇴 이전에 게시물을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 3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제 2조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4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전자우편이나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 등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 등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의 의사표시를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수신거절을 위한 방법을 회원에게 제공합니다.
제 7 장 이용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1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회원은 언제든지 사이트 내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2 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5장 2조를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타 이용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한 경우
  • 2)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3)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4) 저작권이 있는 글을 무단 복제한 경우
(2) 상기 이용제한 규정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별도 공지 없이 서비스 이용의 일시 정지,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등을 불량이용자 처리규정에 따라 취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회원의 포인트 및 기타 혜택 등은 소멸됩니다.
(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1 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하는 내용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 조 (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 또는 제휴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상품 등의 수량을 확보하지 못하여 상품을 공급하지 못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등 공급이 어렵다는 점을 고지한 후 환불 및 회사에서 정한 추가보상을 진행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회사와 무관하게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 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 부칙
1. 이 약관은 2017년 9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